인제대학교 생활관
커뮤니티

자주묻는질문

번호 제목
8 [공통] 관생 이외의 생활관을 이용하는 분들이 있는데 어떤 행사인가요?

문) 관생 이외의 생활관을 이용하는 분들이 있는데 어떤 행사인가요?

답) 생활관에서는 관생들의 식사 이외의 학교행사로 식사를 준비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현재 생활관내 모든 기물과 식당은 생활관생이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생활관장님이 인정하는 학교 공식 행사의 경우는 숙박 시 별도의 관리비와 식사 시 별도의 식비를 받고 식사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에 관련된 행사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학교 중요 행사로 방문하시는 내빈- 내빈식당에서 식사
-내빈 식당은 학교 중요 행사로 학교 및 생활관을 방문하는 분들이 식사를 하는 곳 입니다. 이때는 식비를 포함한 모든 제반비용을 받고 식사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즉 별도로 식재료를 구매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2. 입시와 관련된 학교 행사
-입시에 따른 고등학생 홍보 시 고교선생님들의 식사와 본교를 방문한 학생들의 식사를 제공할 경우, 행사와 관련된 모든 재료를 별도구매 처리하고 있으며 소요경비는 입학관리처에서 부담합니다.

3. 정산재(고시원생) 식사
-2002학년도부터 고시원 학생들이 생활관 식당을 이용하고 있으며, 이때는 식사의 원가와 여러 비용을 포함하여 관생보다 높은 금액인 1식당 2,900원 (14-1학기 기준)을 책정하여 받고 있습니다.

4. 외국인 대학원생 식사
-2004학년도부터 외국인 대학원생들이 생활관 식당을 이용하고 있으며, 재학생과 같이 책정하여 받고 있습니다.

5. 13층 Guest Room에 거주하시는 교수님
-Guest Room은 본교 교수님들의 단기 및 장기숙소로 이용하시는 곳입니다. 이곳을 이용하시는 교수님들은 별도의 관리비, 이용료와 청소료를 지불하고 이용을 하시며, 생활관 식당에서 식사를 하는 경우는 별도의 금액을 지불하고 식사를 하고 계십니다.

이상 생활관을 이용하는 경우엔 관생들과 별도의 금액을 책정하여 이용하는 분들에게 받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7 [공통] 생활관에서 식비 환불을 받을 수 있는경우와 절차는 어떻게 됩니까?

<생활관생 식비 환불 내부 지침(안)>

식비 환불 내용

환불기간()

제출서류

직계가족(조부모, 형제자매 포함)사망

5일 이내

사망진단(확인)서 및 호적등본(기타 관계 증빙자료)

장기 입원 및 통원 치료

2(14)이내

입원확인서

학과(,)정규 수업

수업일수 이내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음

학과(,)현장실습 및 산업시찰

기간이내

학과(,)의 협조문, 실습계획서 각1.

교생실습

기간이내

학과(,)의 협조문, 실습학교장 확인서 각1.

각종 대회 참가

기간이내

학과(,)의 협조문, 대회주최기간 확인서 각1.

보호자 입원

기간이내

보호자(부모 등)의 입원확인서 및 주민등록

※ 결식환불은 <식비 환불 내부 지침>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식비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식비환불은 연속 4일 초과인 경우 에만 해당 합니다. 이 경우 조식 이나 석식 중 1식 이라도 식사 시, 일체 환불되지 않으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은 위의 각호에 해당할경우 학생 종합정보시스템에 접속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학과 정규수업으로 인한 결식환불 신청은 별도의 서류 제출없이 웹으로만 신청해 놓으시면 되고, 이외의 사유로 결식환불 신청하실 경우, 웹으로 신청하시고 신청서 출력물과 증빙서류를 해당사유 발생일 일주일 전까지 행정실로 제출하셔야 합니다.(미제출 및 기한 지난 신청은 환불불가함)





6 [공통] 관내 시설 이용에 관한 문의

질문) 관내 시설 중 복사기, 코인 세탁기, 자판기 등이 고장나면 어디로 문의해야 하나요?

답변) 관내 시설 중 복사기나 코인 세탁기, 자판기 등의 고장 신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복사기 - 용지 부족 시 문의는 안내실, 고장 신고는 복사점(☎3061)으로 하시면 됩니다.

2. 코인 세탁기 - 동전 교환이나 고장시 세탁소(☎5115)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3. 자판기 - 자판기 고장이나 이용시 불편 사항은 매점(☎5018)으로 하시면 됩니다





5 [공통] 생활관 입주 시 필요한 물건은 무엇이 있나요?

신입생이나 생활관에 처음 입주 하시는 분들이 생활관 입주 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문의를 많이 하셔서 알려드립니다.

1. 구조(인덕재):4인1실 2층침대 2개, 책상 4개, 옷장4개 // (인정관,IGT,IET) : 2인1실, 1층 침대 2개, 책상 2개, 옷장2개
=> 매트커버 및 이불, 베개, 스탠드(필요하신 분만), 개인 PC (공용 PC실이 있으나 개인적으로 과제가 많거나 필요한 학생은 가지고 오셔도 됩니다. 각 방에 유선랜 사용이 가능하므로 랜선을 가지고 오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2. 세면도구 및 세수 대야(샤워실은 각 층에 있습니다.), 개인 슬리퍼(소리 안나는 걸로:시끄러운 슬리퍼 소리는 타인에게 방해가 되겠죠?)

3. 개인 옷가지 및 양말, 속옷 등 개인 물품

4. 전기 장판 등 전열기 절대 반입 금지! - 드라이기는 사용 가능함.






4 [공통] 학기 중 중도퇴관

질문) 학기중에 중도퇴관을 할 경우 생활관비는 얼마나 환불받을 수 있고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1) 학기 중간에 중도퇴관을 할 경우 그 퇴관일자에 따라 환불되는 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A) 관리비
- 학기시작일~12주 이내에 퇴관을 할 경우: 퇴관을 하고자 하는 해당주의 관리비를 공제한 나머지 금액

- 학기시작일 12주 이후: 환불금액 없음

B) 식비 (식사 선택자에 한함)
- 학기시작일~14주 이내에 퇴관을 할 경우: 퇴관을 하고자 하는 해당주의 식비를 공제한 나머지 금액

- 학기시작일 14주 이후: 환불금액 없음


*2016-1학기 환불 상세 금액은 첨부자료 확인 바람.


답변2)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행정실 방문하여 중도퇴관원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이때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하며 환불계좌는 보호자 계좌만 가능합니다.





첨부1 : 중도퇴관원.hwp
3 [공통] 선발 후 입주 포기는 어떻게 하나요?

질문) 선발이 되고 나서 입주를 포기할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선발이 되고서도 개인적인 사정으로 입주를 포기하실려면 매 학기 개강일 이전에 신분증과 생활관비 납부영수증을 첨부한 "입주포기신청서" 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기납부한 생활관비는 미입주신청을 한 이후 2주일내에 학부모님 계좌로 입금됩니다. 





2 [공통] 우선 선발 대상자

질문) 성적, 거리에 관계없이 우선 선발되는 대상자들이 있나요?

답변) 장애인(우)인 경우 성적 및 거리에 관계없이 입주신청을 하시게 되면 우선 특례로 선발됩니다. 단, 이미 장애로 인한 우선선발대상자로 등록된 경우가 아닌 신규일 경우에는 선발사정 기간 이전에 관련서류(장애인수첩 사본 또는 장애증명원)를 제출하셔야만 합니다.

아울러 기초수급대상자와 국가유공자 자녀의 경우 해당 기관 증빙자료를 제출하셔야만 우선 선발됩니다.

끝으로 외국인 교환학생 및 국내 타대학 교환학생의 경우 우선선발대상으로 되어 있습니다.

생활관 별로 기준이 상이하므로 신청 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생활관별 우선 입주 대상자 기준


구분인덕재(4인실)IGT(2인실)IET(2인실)인정관(2인실)
국가유공자O (2.0이상)O(3.0이상)OO (3.0이상)
장애인OOOO
기초수급자O (2.0이상)XXX
외국인유학생XOOO






1 [공통] 학기 중 추가 입주

질문) 학기중간에라도 입주를 할 수 있나요?

답변) 매학기 최초선발이 끝나게 되면 개강 후 여석에 따라 중도입주 신청 접수를 웹으로 받습니다. 따라서 학기중간에 여석이 생기게 되면 거리+성적을 고려하여 입주처리합니다. 단, 입주제한사유자는 입주신청을 하더라도 선발되지 않습니다.





목록
 1